목표
가까이 다가가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닫히도록 구현
문 앞에 있을 경우 계속해서 열려있는 상태 유지
(작업 기간 : 2023.08.23~2023.08.24(2일 소요))
1. 플레이어 체크 (문 접근시)
- 범위로 탐색을 위해 레이캐스트를 박스로 체크
ㄴ BoxCast 사용
ㄴ LayerMask로 Player 일 경우만 반응
- 문은 양방향으로 작동해야 하므로 안과 밖 두가지 스크립트로 제작
2. Open / Close 자동화
- 플레이어가 체크되어 작동이 시작되면 Quaternion.Slerp 을 사용하여 문의 시작각도에서 90도를 회전하는 식으로 열리게 함
ㄴ 오차 방지를 위해 절댓값이 1f 미만이 되면 시작 각도로 돌아가도록 조정
- Open 중에 Close가 작동하지 않도록 코루틴과 if 문으로 제약을 주어 조정
- 문 앞에 있을 때 계속 열려있을 수 있도록 탐색이 되면 다시 열리도록 함
3. 결과물
※ 수정 예정
문 틀로 판정 기준을 수정하여 닫히지 않게 하는 것을 계속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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