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표
UI 와 미니맵 구현
비동기 로딩 씬 구현
(작업기간 2023.08.02 ~ 08.10 (9일 소요,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작업 지연))
1. UI 및 미니맵 구현
- UI 매니저 스크립트 : 싱글톤 패턴 사용으로 UI와 캐릭터가 HP와 SP를 공유하도록 제어
ㄴ DontDestroyOnLoad 함수로 씬을 넘어가도 유지되도록 함.
- 체력과 기력 구현
ㄴ 움직임 시 기력 소모, 기력 부족 시 움직임 제약 (달리기, 점프 등)
ㄴ 체력 및 기력은 움직임 상황에 따라 자연 회복량 변화 (가만히 있을 때 소량, 달리거나 움직일 시 극소량 회복)
- 미니맵 구현 (추후에 카메라 없는 버전으로 재구현 예정) : 캐릭터 상공에 미니맵 용 보조 카메라 생성, 캐릭터 마커 구현
ㄴ 캐릭터 마커는 세모를 벡터 값을 직접 입력하여 매쉬를 그려 생성
ㄴ 캐릭터 이동 방향으로 세모의 앞 부분이 향하고 항상 따라다닐 수 있도록 PlayerBone 오브젝트의 자식에 생성
2. 비동기 로딩 씬 구현
-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를 참고하여 제작
(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RiqSmUggpg )
- OnControllerColliderHit 함수를 이용하여 캐릭터 컨트롤러에 내장된 콜라이더가 접촉하였을 때 함수 실행
ㄴ LayerMask를 이용하여 이동용 오브젝트에 설정한 레이어에 닿을 경우만 실행되도록 함
- 아직 맵에 구현 숫자가 적어서 괜찮지만 나중에는 로딩시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됨.
3. 결과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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