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표
레데리 2에서 사용하는 캐릭터 움직임, 카메라 구현
(작업기간 2023.07.30 ~ 2023.08.01 (3일 소요))
1. 캐릭터 움직임
- 기본 조작 : 캐릭터 컨트롤러 사용 (물리연산을 사용하지 않아 연산량이 작고 미끄러짐, 벽뚫기 등의 버그가 없어 채택)
- 블렌드 트리 사용 : 정지, 걷기, 달리기 애니메이션의 자연스러운 연결
- 캐릭터 오브젝트를 외부와 내부로 구분
ㄴ 카메라 로테이션을 따라가는 외부, 이동방향을 따라 애니메이션 정면을 정렬하는 내부
- 쪼그리기 및 점프 시 캐릭터 컨트롤러 내부 캡슐 콜라이더 조정
ㄴ 자연스러운 접촉 판정을 위해 적절한 값으로 조정, 애니메이션 이벤트 적용시 판정이 늦어 직접 스크립트에서 적용
2. 카메라
- 기본 조작 : 마우스 움직임을 입력받아 방향 적용, 캐릭터 머리에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해당 오브젝트 추적
ㄴ 카메라는 계속 움직이므로 smoothDamp가 아닌 Lerp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추적
- 레이캐스트 : 카메라와 캐릭터 사이에 레이를 쏘아 장애물이 존재하면 장애물 앞에 카메라 위치
- 움직임 시 카메라 확대, 축소 : 범위를 설정하여 해당 범위보다 카메라 거리가 멀 경우 카메라 추적 속도를 증가시켜 자연스럽게 연출
3. 결과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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